본문 바로가기
경제복지정보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by 부동산동학개미들 2021. 8. 23.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비트코인 선물 뜻 알아보기

우선 비트코인 선물의 의미를 파악하기 전에 선행 계약이라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매도자와 매수자가 체결한 계약을 선도계약이라고 하며, 특정 가격을 기준으로 특정일에 특정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기로 약속한 계약을 말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표준화된 선도계약을 의미하며, 이러한 선물을 거래하는 시장을 선물시장이라고 한다. 비트코인 선물의 경우 비트코인을 기본자산으로 사용하는 선물을 가리키며 현재 CME 시장과 CBOE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자세한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관련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이처럼 거대한 선물시장에 개인이 참여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래의 거래소를 통한 선물거래를 사용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1. 비트맥스 선물거래소
  2. 비트플라이어 선물거래소
  3. 금융선물거래소
  4. 바이비트 선물거래소
  5. FTX 선물거래소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 비빗, 비트맥스, 비트플라이어, FTX 순으로 순위가 매겨진다. 이 중 금융거래소는 현물거래량과 선물거래량 모두 1위다. 선물 거래량 순위 2위는 바이비트, 3위는 비트맥스, 4위는 비트플라이어, 꼴찌는 FTX다.

 

과거에는 비트맥스가 압도적으로 1위였다. 하지만 잦은 거래 차질, 사용자 중심 서비스 악화, CEO 조사 등으로 순위가 급감하면서 바이낸스와 비빗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선물과 현물을 거래할 수 있고 거래량이 많아 주문 창구가 빠듯하다는 장점이 있다. 즉, 초보자도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거래 환경을 제공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보기

1위 거래소 바이낸스를 기반으로 비트코인 선물이 어떻게 거래되는지 설명하겠다.

 

1.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회원가입

거래 전 바이낸스거래소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다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 번호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6단계에서 바이낸스에 가입하는 방법과 예금 및 사용 방법(할인 수수료)을 참조하십시오.

 

2. 금융 업비트 송금

바이낸스거래소 회원이시라면 업비트 등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자금을 이체하셔야 합니다. 먼저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이체해 원화를 입금한 뒤 매도하면 달러코인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및 인출 수수료 입금 방법 9가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USDT 선물 지갑 이동

입금 후 USDT가 있어도 지갑에 현물이 있으면 바로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선물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지갑과 현물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이 완전히 분리돼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 지갑에 있는 선물 액수는 지갑에서 쉽게 옮겨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Wallet이라는 메뉴로 교환 메인화면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의 Send 버튼을 클릭하면 USDT를 Gift Wallet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4. 가격 및 수량 관리

이제 거래의 초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가격과 수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처럼 시장 가격과 지정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호 창에서 직접 가격 설정을 입력하거나 원하는 가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입력 공간 아래에 레버 버튼이 있어 끌어서 수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위치 설정

다음은 위치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거래 화면에는 공매도 직책과 소위 공매도 직책의 두 가지 형태의 매수/긴 버튼이 있습니다. 단기간의 경우 미래물가 하락에 투자하는 방식이고, 장시간의 경우 미래물가 상승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6. 거래 모드 설정

규격 바로 위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레버리지 및 거래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분리 모드와 교차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면이 씨앗이 100달러이고 선물 지갑 잔액이 300달러라고 가정할 때, 청산하면 100달러 외에 선물 지갑에 최대 300달러가 남을 수 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오늘은 비트코인 선물거래 8가지 방법과 선물거래 순위 상위 5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3대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거래소, 비빗거래소, 비트맥스거래소이다. 아래 교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출처: https://oppapost.com/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