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후기 및 서류 알아보기

by 부동산동학개미들 2021. 12. 9.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후기 및 서류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이자 알아보기

  1. 대출 한도: 보증금의 최대 90% 이내, 최대 1억 원
  2. 금리: 연 최저 1.852%

 

대출 한도는 전세 보증금의 최대 9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1.852~1.976% 정도이며, 대출신청일의 기준금리에 개인별 가산금리(0.932~1.044%)를 더해 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후기 및 서류 알아보기 글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전세자금대출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일반 전세자금 대출에 비해 대출한도는 적지만 금리가 낮고 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가능해 여윳돈이 없는 청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1.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1년 이상)
  2. 무주택 또는 부부합산 1주택 이하 (9억 이하의 주택)
  3.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 이하, 기타지역 3억 이하의 주택

 

해당 대출은 연령 제한이 없고, 1년 이상 노동 또는 사업을 영위하는 무주택자 또는 1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1 주택의 경우 주택 매매가 9억 이하에 해당해야 합니다. 또한 대상 주택의 임차보증금 조건은 수도권에서 5억 이하이고, 그 이외의 지역은 3억 이하입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1. 만 19세~34세 청년
  2. 무주택자
  3. 부부합산 연 소득 7천만 원 이하
  4.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 이하, 이 외 지역 3억 이하 주택

 

이 대출은 청년 전용 대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연령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무주택자만 신청 가능하며, 부부합산 연간 소득 7천만원 이하를 채우면 되며,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의 경우 무직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전세 자금 대출과 마찬가지로 대상 주택의 임차 보증금 조건은 수도권 5억 이하, 그 이외의 지역 3억 이하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알아보기

  1. 임대차 계약서(확정일자 필수)
  2. 계약금납입영수증

 

카카오뱅크의 가장 좋은 점은 서류 제출이 쉽다는 거예요.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이용하여 필요한 서류를 대부분 자동 제출하고, 인증서에서 확인할 수 없는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납부영수증만 촬영하여 등록합니다. 자동 제출되는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단, 발행기관의 상황에 따라 별도의 이미지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알아보기

대출 신청 기한은 임대차 계약서 상 잔금 지급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입니다. 아래의 10단계의 신청절차를 거쳐 간단하게 신청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1. 전월세보증금 대출 탭 클릭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여 전 메뉴 대출신청 카테고리에서 임대보증금 대출탭을 클릭하세요.

 

2.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 클릭

최대한도 최저금리 중도상환해지금 확인하시고 한도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대출 정보 및 신청단계 확인

전세보증금 대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 단계를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4. 상품설명서 확인

임대 보증금의 상품 설명서 버튼을 클릭해 내용을 확인하고 필수 동의 사항을 체크해 주세요.

 

5. 계약정보 입력

계약 방식, 집의 종류, 집의 위치, 보증금 및 잔금일을 입력해 주세요.

 

6. 소득정보 입력

소득의 종류(근로, 사업)를 선택하고 입사일과 연봉을 입력하세요.

 

7. 결혼 및 보유주택 정보 입력

결혼여부와 집수를 선택해주세요.

 

8. 예상 한도 및 예상 금리 확인

입력한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대출상품의 예상한도 및 예상금리를 확인하시고,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서류 제출

첨부하기 버튼을 누른 후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납부영수증 원본을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됩니다.

 

10. 심사 진행

서류 제출까지 마치면 3 영업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알아보기

아래의 경우 대여가 거절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금융거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카카오뱅크 금융거래실적이 없을시 대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금융거래 실적 내에 연체 기록이 있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으면 대출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2. 임차주택이 조건에 충족하지 않는 경우

임대주택 보증금이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융자를 해드릴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은 많은 근저당이 설정돼 있거나 매매가보다 전세금이 높은 경우에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임차인이 대출을 거부한 경우

이 대출은 임차인의 승인이 필요한 상품입니다. 만약 대출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임차인이 융자를 거부할 경우 융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기존 전세자금대출이 있는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전세자금대출이 있을 경우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한도조회가 불가능하며,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반드시 해당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잔금일의 20일 전에 기존 대출을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5. 전입신고 후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대출실행 후 전입신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주민등록등본)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서류 제출을 하지 않으면, 대출금의 반제를 독촉받게 됩니다.

 

6. 실거주가 아닌 경우

해당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심사를 거치는 상품으로 대출 실행 후 현장조사를 실시합니다. 만약 현장 조사에서 실거주자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대출금을 전액 반환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연장 방법 알아보기

  1. 연장하기 버튼 클릭
  2. 이사 여부 선택
  3. 연장계약서 제출

 

대출만기 30일전부터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장신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장신청 시 이사여부를 선택하고, 연장계약서를 촬영하여 제출하면 신청이 쉽게 완료되며, 만약 구두로 협의가 이루어진다면 별도의 연장계약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대출 금액의 증액은 할 수 없습니다.대출조건 미달 시 연장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중도 상환 알아보기

  1. 중도 상환하기 버튼 클릭
  2. 상환금액 입력
  3. 중도 상환 완료

 

중간결제도 간단하게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중도결제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상환금액을 입력하고 상환버튼을 클릭하면 상환이 완료됩니다. 덧붙여서 해당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중도 상환 해약금은 면제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후기 알아보기

전세대출 이용시 아래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인지세 납부

시중의 모든 대출에는, 대출금 5천만원 이상에 대해서 인지세를 부과합니다. 대출금이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인 경우는 7만원,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인 경우는 15만원의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덧붙여서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하기 때문에 대출금이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인 경우는 3만5,000원,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인 경우는 7만5,000원을 개인 부담입니다.

 

2. 서류접수 시간 확인

카카오뱅크에서는 원활한 서류접수 및 처리를 위해 1일 서류접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류의 제출 가능 시간을 확인하여 가급적 빠른 시간에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 제출 가능 시간은 평일 08:00~22:00, 토요일 08:00~19:00 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후기 및 서류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후기 및 서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중 많은 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은행 카카오뱅크에서도 고유의 편리함을 앞세운 대출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대출 가입이 가능하며, 서류 제출 시에도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됩니다. 오늘은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전세 자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이자 알아보기

카카오뱅크의 전세자금 대출은 일반 전세자금 대출과 청년 전세자금 대출로 나뉩니다. 대상에 따른 한도와 이자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일반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이자 알아보기

  1. 대출 한도: 보증금의 최대 80% 이내, 최대 2억 2,200만 원
  2. 금리: 연 최저 2.113%

 

대출 한도는 전세 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최대 2억2,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2.113%~4.008%정도이며, 대출신청일의 기준금리에 개인별 가산금리(1.233%~3.106%)를 더해 결정됩니다.

출처: https://oppapost.com/2421

댓글